◎ 부부의 삶 안내
마태복음 22장 37∼40절에 있는 예수님의 계명을 좇아 경건의 훈련을 통하여 하나님과의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이웃들과의 사랑의 관계를 배양하는 연습을 한다.
기 간 13주 (휴강일 빼고) .
등록금 15,000원 (교재대 및 졸업 시상용).
강의 및 토의 ㆍ하나님과의 대화를 증진
ㆍ부부사이의 대화를 증진
ㆍ용서하는 법을 훈련
ㆍ섬기는 법을 훈련
ㆍ나의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의 훈련
ㆍ듣는 법
ㆍ사랑하는 방법
ㆍ분노를 다스리는 방법
ㆍ가정 경제 문제
ㆍ서로 충족되는 부부관계
과 제 ㆍ개인적인 성경공부 - 부부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기 위해 기도, 성경구절 암송, 적용을 하며 일주일에 1시간 정도 필요합니다.
ㆍ적용과 훈련 - 매일
(1) 하나님과 대화 10-15분
(2) 배우자와의 대화 10-15분 - 배우자에게 나를 노출시키고 Share 함으로 이해를 증진시킵니다.
재수강 다음의 경우가 되면 다음 기에 재수강 해주십시오.(등록도 다시 하셔야 합니다.)
ㆍ부부중 하나가 중도에 탈락하는 경우
ㆍ결석 일수가 4번 되는 경우
ㆍ요약 숙제 4주일치가 밀린 경우.

◎ 부부의 삶 진도표
1 주 안내
2 주 하나님과의 대화
3 주 배우자와의 대화
4 주 용서의 훈련
5 주 섬김의 훈련
6 주 감정 다스리기
7 주 듣는 법의 훈련
8 주 사랑하기
9 주 동의하는 훈련
10 주 분노를 다스리는 법
11 주 중보의 사역
12 주 물질관리
13 주 만족스러운 부부생활

◎ 부부의 삶 성경암송구절
에베소서 4:32 서로 친절히 하며, 불쌍히 여기며,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을 용서하신 것같이, 서로 용서하십시오
요한1서 1:9 우리가 우리의 죄를 자백하면, 하나님은 미더우시고 의로우셔서,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시고,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해주실 것입니다.
야고보서 1:19 나의 사랑하는 신도 여러분, 여러분은 이것을 알아 두십시오. 누구든지 듣기는 빨리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고, 노하기도 더디 하십시오.
빌립보서 2:3-4 어떤 일을 하든지,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 말고, 겸손한 마음으로 하고, 서로 자기보다 남을 낫게 여기십시오. 또한 여러분은 자기 일만 돌보지 말고, 서로 다른 사람들의 일도 돌보아 주십시오.
예레미야 33:3 "네가 나를 부르면, 내가 너에게 응답하겠고, 네가 모르는 크고 놀라운 비밀을 너에게 알려 주겠다."
누가복음 12:15 그리고 사람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조심하여, 온갖 탐욕을 멀리하여라. 재산이 차고 넘치더라도, 사람의 생명은 거기에 달려 있지 않다."